현장스케치

현장스케치

화곡2동 주민실천환경캠페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을자치센터 작성일2021-10-21 11:20 조회90회 댓글0건

본문

2021 강서마을자치마당
[강서! 지구를 구하는 마을생활 : 9.27~10.31]연속 진행 행사 중 ‘직접 찾아가 보기’ 는 화곡2동, 공항동, 화곡본동에서 진행됩니다.

오늘은 화곡2동 골마을어린이공원에서 “ 지구 관김은 up! 온도는 down!” 마을마당이 펼쳐졌습니다.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부릉~윙거리는 화곡2동 자율방제단의 방역하는 소리가 식전행사 같습니다. 화2자율방제단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봉사를 솔선수범하고 있는 주민모임입니다.

화2 “ 지구 관심은 up! 온도는 down!” 마당에서 젠가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마스크를 넘어 우리의 마음을 꽉 채워주네요. 자원순환체험 코너의 재활용 OX 퀴즈도 재미나고, 2050탄소절감 그림그리기에 참여하는 아이들도 진지합니다. 나눔이웃이 모아온 병뚜껑은 아마 0.1톤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병뚜껑으로 마을자치센터는 제4의 공간과 함께 재활용 판을 생산하는 과정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행사를 마무리는 행사장 공원과 골목길을 다니며 “강지구 줍깅”입니다. 이제 줍깅은 강지구마을생활의 필수과정이 되었네요.

화곡2동에서 오늘처럼 마을마당이 펼쳐진 것은, 사뭇 의미를 새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공모사업의 재미지고, 나눔이웃, 생태수학 주민모임과 화곡2동쓰구협, 그리고 화곡2동 주민자치회,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주민협의체, 화곡 2동 자원순환마을만들기 사업단이 기후위기 대응 주민실천 연대의 장에 함께 했거든요.

오늘 펼쳐진 마을자치 마당으로, 또 다시 마을은 계속된다는 뭉클함이 전해집니다. 내일 21일 오후2시에는 공항동 장미어린이공원에서 “강서! 지구를 구하는 마을생활 직접찾아가 보기”의 마당으로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